놀이터추천 이슈




동굴은 고생대 후기 초반의 석탄기에 생성이 시작된 것으로, 무른 석회질층 위에 사암층이 쌓이고 그 뒤 물이 사암층에 침투, 석회암을 녹여 거대한 동굴이 형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동굴 내부는 지하 60m에서 지하 120m깊이에 펼쳐져 있으며 곳곳에 아름다운 형상의 종유석과 석순이 발달해 있다.


이성계가 기도했다는 이씨기단(李氏祈壇)을 비롯하여, 삼사기단(三師祈壇)·쌍룡문(雙龍門)·문장암(文章岩)·사자암(獅子岩)·촉대봉(燭臺峰)·향로봉(香爐峰) 음성굴(音聲窟) 등 금산 38경을 이루는 천태만상의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 그리고 눈 아래로 보이는 바다와의 절묘한 조화는 명산으로서 손색이 없다. 산 정상에는 양양 낙산사, 강화 보문사와 함께 한국 3대 기도처의 하나이자 쌍계사의 말사(末寺)인 보리암이 있고 그 밑에는 1977년에 해수관음보살상이 바다를 향해 세워졌다.


뉴델리는 인도의 정치∙군사 중심지이자 교역과 교통의 요지이며, 역사적 건축물이 많은 올드델리와는 대조적으로 근대적·서구적인 외관을 띤다. 도시설계는 영국 건축가인 에드윈 루티엔스(Edwin Lutyens)와 허버트 베이커(Herbert Baker) 경이 담당하였다. 영국 식민기에 번영하였고, 인도 독립 이후 20~21세기에 유입 인구가 급증하면서 대도시화되었다.


불정동 마을 안쪽 해발 487m의 산 기슭에 있으며, 굴곡이 많고 적당한 경사지에 조성되었으며, 산책로 주변에 울창한 활엽수림이 우거져 삼림욕 효과가 뛰어나다. 깨끗한 물이 휴양림을 가로질러 흐르고 물줄기를 따라 야영장과 물놀이장이 곳곳에 있다. 정상 전망대에서 주변의 예천군 용궁까지 볼 수 있다.


보물 제10호인 강화 하점면 오층석탑을 비롯하여 수십 점이 넘는 국가지정문화재와 지방지정문화재들이 있으며, 강화 갑곶리의 탱자나무(78)·강화 사기리의 탱자나무(79) 등의 천연기념물이 있다.


전라도와 경상도의 감단자는 만드는 방법에 차이가 있다. 전라도 감단자는 감을 삶아서 거른 뒤 찹쌀가루를 넣고 끓여서 식힌 후 모양을 만들어 볶은팥고물을 묻혀 만든다. 한편 경상도의 감단자는 삶아서 거른 감과 생강물, 계핏가루, 설탕을 넣고 찹쌀가루를 반죽해서 찐 후 오래 치대어 모양을 만들고 고물을 묻혀 완성한다.


경전선에 있던 기차역으로 진성역과 남문산역 사이에 있었다. 1925년 6월 25일 무배치간이역(역무원이 없는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70년 역사를 이용하는 승객이 늘어나자 보통역으로 승격하였다가 도로교통의 발달로 승객이 줄어들자 1995년 배치간이역(역무원이 있는 간이역)으로 격하되었다. 2012년 10월 복선 전철화 공사가 완료되면서 폐역되었다. 무궁화호가 운행되었으며, 코레일(Korail) 부산경남본부 소속으로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갈곡리 692에 있었다.


조선 제9대 왕 성종(成宗 1457~1494, 재위 1469∼1494)과 성종의 계비 정현왕후(貞顯王后) 윤씨(1462~1530)의 무덤이다. 중종의 능인 정릉(靖陵)과 함께 1970년 5월 26일 사적 제199호로 지정되었다. 왕릉과 왕비릉이 서로 다른 언덕에 있는 동원이강릉(同原異岡陵)으로, 왼쪽 언덕에 정현왕후의 능이, 오른쪽 언덕에 성종의 능이 배치되어 있다.


우리나라 높은 산지에서 자란다. 높이 30∼90cm이며 뿌리는 굵고 갈라진다. 잎은 줄기 중간에서 4∼6개가 어긋나고 윗부분의 것은 마디사이가 좁아서 뭉쳐난 것같이 보인다. 길이 5.5∼15cm, 너비 2.5∼7cm이다.잎자루가 길고 긴 달걀모양 타원형이며 끝이 뾰족하고 밑은 뭉툭하거나 둥글며 가장자리에 불규칙한 톱니가 있고 윤기가 돈다.


커피의 등급은 재배지 고도에 따라 7등급으로 나뉜다. 과테말라 생두는 크고 산도가 높으며 중후함을 느낄 수 있어 고급 스트레이트 커피(straight coffee)나 블렌드 커피(blended coffee)에 두루 사용된다. 특히 고지대에서 나무를 태워버리고 커피 경작지로 만들어 생산한 커피는 연기를 머금은 듯한 독특한 풍미를 낸다.


전체 높이는 55.17m이다. '콜로라도에 있는 최고의 1마일 장관'이라 불린다. 샤이엔 주립공원 내 샤이엔 계곡(Cheyenne Cañon)에 자리 잡고 있다. 수정처럼 맑은 물은 파이크스 피크(Pikes Peak) 남쪽 끝에서 시작하여 단단하고 높은 절벽 밑으로 독특한 절경을 자아내며 일곱 굽이로 떨어진다. 폭포 옆에는 기암절벽과 함께 224계단이 있는데 계단을 따라 정상에 오르면 콜로라도스프링스 경관을 볼 수 있다. 주변에는 새들을 비롯한 갖가지 야생동물이 많으며 무지개송어가 폭포에서 뛰어노는 것도 볼 수 있다.


김해는 서기 42년 수로왕이 가락국을 세운 곳으로 풍부한 철 생산으로 인해 해상교역이 크게 발달하여 문화 번영을 이루었던 지역이다. 유구한 역사와 찬란했던 가야 문화를 계승 및 발전시키고자 1962년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제1회 가락문화제가 개최됐다. 1966년까지 매년 11월경에 개최되다가 재정 부족 등의 어려움으로 중단되었고 1982년 김해군이 김해시로 승격되면서 재개되어 7월 1일부터 3일간 제6회 축제를 개최했다. 1984년 제8회 축제부터 행사의 시기를 수로왕의 제례일 음력 3월 15일에 맞추고자 4월에서 5월경으로 이동하였다. 1989년에는 경남민속경연대회, 전국장사씨름대회 등 유관 행사를 함께 개최했고 2000년대 들어 행사 프로그램을 늘리면서 축제의 규모를 확대했다. 2001년에는 상징물 쌓기, 해동이 경주 등 총 30여 개의 행사가 열렸으며 이듬해 2002년에는 국악 한마당, 가야문화 탐방 등 총 40여 개의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2007년에는 가야세계문화축전과 합쳐지면서 가야문화축제로 축제 명칭을 변경했고 총 8일간 개최되어 가야병영놀이, 6가야농악경연대회 등 52개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주요 화학성분은 syringin, oleanoic acid, β-amyrin 등이다. 암 치료에 관련된 연구를 통해 곡기생의 추출물이 일부 암 환자에서 생존률, 삶의 질, 암 치료 부작용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보고된 바 있으나 충분한 근거가 뒷받침되어 있지 않다고 보는 시각도 있으므로 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해수욕장 왼쪽의 채석강(전북기념물 제28호)은 선캄브리아대의 화강암과 편마암을 기저층으로 하고, 중생대 백악기에 퇴적한 해식단애가 마치 수만 권의 책을 쌓아놓은 듯한 수직암벽이다. 썰물 때면 드넓은 암반이 드러난다.


하천 개수와 수질오염으로 인하여 분포구역이 점차 축소되고 개체수도 격감하고 있다. 한강·임진강·금강 등에만 분포해 강원도 정선·회양, 충청북도 충주·영동, 전라북도 진안, 경상북도 문경·영주 등지에서 잡히는 한국 고유종이다. 2012년 5월 31일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진에 베르무트를 섞은 후 올리브로 장식한 무색 투명한 칵테일이다. 냄새는 향긋하지만 강한 쓴맛이 난다. 주로 식전에 마신다. 마티니라는 이름은 베르무트를 생산하는 회사인 이탈리아의 '마티니 앤 로시(Martini & Rossi)'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진과 베르무트의 배합 비율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드라이 진과 드라이 베르무트를 3:1로 배합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토토검증 얼음을 넣어 온더락스로 할 수도 있다. 스위트 마티니는 드라이 진과 스위트 베르무트의 비율을 2:1, 미디엄 마티니는 드라이 진과 드라이 베르무트의 비율을 2:1/2, 드라이 마티니는 드라이 진과 베르무트의 비율을 5:1, 엑스트라 마티니는 7:1로 한다. 만드는 방법은 믹싱글라스에 얼음·진·베르무트를 넣는다. 내용물을 저은 후 잔에 따르고 올리브로 장식한다. 맛을 좋게 하기 위하여 단단하고 물기가 없는 얼음을 사용한다. 또 너무 오래 저어서 얼음이 녹지 않게 해야 한다.

기원전 1세기에 수립되어(BC 37~AD 668) 약 700년 동안 현재의 중국 북동부와 한반도 북부 지방에서 번성했던 고구려 시대의 고분군으로, 2004년 7월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고구려 고분은 고구려 건국 초기의 중심지인 압록강 유역과 후기의 중심지인 대동강 유역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다. 특히 5세기 초까지 고구려의 수도였던 중국 지안[集安] 일대에는 수만 기의 고구려 고분이 곳곳에 널려 있다.

카이로에서 남쪽으로 660여 km 떨어진 나일강(江) 동안에 있다. 고대 이집트 신왕국시대의 수도 테베의 남쪽 교외에 해당하는데, 룩소르신전·카르낙신전을 비롯하여 대안(對岸)에는 왕가의 계곡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